본문 바로가기
저탄고지 정보

저탄고지 술? 키토제닉 술? 다이어트 중 먹을 수 있는 술이 있다고?

by 저탄고지 2020. 3. 18.

저탄고지 술? 키토제닉 술? 다이어트 중 먹을 수 있는 술이 있다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고민이고 먹고 싶은 

바로 술에 대해서 체크를 해보는 시간입니다. 

그렇지만 체질이라든지, 건강상, 혹은 개인적인 여러 상황으로

술을 접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저탄고지 다이어트 중 술을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란 거를 염두에 두고봐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저탄고지 다이어트할 때 먹을 수 있는  

저탄고지 술 or 키토제닉 술에 대해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중에 술을 먹어도 될까? 


다이어트 중에 술을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마 많은 다이어트들 중에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결론을 얘기드리자면 다이어트 중에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자신의 의지와 동기부여가 중요합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술들이 있습니다. 큰 카테고리로 정리하자면 3가지로 구분하게 되는데요

  1. 발효주
  2. 합성주
  3. 증류주 

이 3가지로 알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카테고리 안에 많은 다양한 술들이 있습니다. 그 종류만 해도 엄청납니다. 우리가 주로 마시는 소주, 맥주, 막걸리, 양주, 와인 등이 있고, 고량주, 위스키, 럼, 보드카, 럼 이외에도 다양한 술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 어떤 것을 먹을 수 있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저탄고지 술은 이것이 들어간 것만 피하자! 


저탄고지 다이어트,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피해야 할 것은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그렇다면 술을 볼 때 우리는 원재료명을 보면 가능한 술과 불가능한 술을 알아볼 수 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먹는 소주의 경우 다양한 술이 있지만 우선 참이슬을 보면 원재료명에 정제수, 주정, 과당, 쌀 증류식 소주 이런 식으로 표기가 되어있는데 우리가 체크를 해야 할 사항은 바로 다른 것이 아닌 과당입니다. 술을 접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소주를 먹었을 때 단만이 느껴지는 것은 술이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바로 과당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다른 소주들도 보겠습니다. 

요즘 진로를 많이 먹는데 소주의 원조 진로에도 과당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소가 3배 많아 뒤끝 없이 산뜻한 이제 우린이라는 제품의 원재료명을 보면 기타 과당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청하는 요리를 할 때도 음식의 잡내를 잡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데요 청하에는 기타 과당 뿐만 아니라 물엿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처럼에도 꿀꺽에도 기타 과당, 설탕, 꿀 등 많은 맛을 내기 위해 단맛을 내는 당들이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먹는 소주들에는 보통 단 맛을 내기 위해 과당, 설탕, 기타 과당, 등등 여러 가지 첨가물들이 들어가 있는데요 다이어트 때는 술을 피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참는다는 고통은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고 그 스트레스로 인하여 폭식을 하게 되는 결과를 만들 수 있는데, 술을 먹을 수 있다면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고 기분전환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이 내용은 술을 좋아하는데 부득이하게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중 술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어떤 술을 먹어야 하나요? 


저탄고지 술 or 키토제닉 술에서 말하는 가능한 먹을 수 있는 술은 매우 간단합니다. 술을 먹을 때 바로 원재료명을 봐야 하는데요. 2달에 20킬로 가까이 뺀 저의 노하우로 보아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https://jeotangoji.co.kr/2

위에 링크는 제가 실제 했던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결과를 나타내는 블로그이니 참고해 주세요^^

제가 2달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었던 술은 주로 고량주를 먹었습니다. 

저희 집 냉장고에는 다양한 술들이 있는데요 오른쪽 한편에 제가 저탄고지 술을 먹을 때 먹었던 것들이 나와있습니다.

주로 먹었던 술 중에 하나는 연태고량주인데요 양꼬치집이나 훠궈 등 술집에서 볼 수 있는 술이지만 가격이 상당합니다. 소, 중, 대로 해서 25,000원~ 40,000원인데 가게에서는 비싸지만 식자재 마트에 가면 똑같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는 식자재 마트에서는 250ml는 8,000원이고 가게에서 대짜로 파는 500ml는 15,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밖에서 먹어야 하는 술자리에서는 저탄고지로 가능한 음식들로 선정을 했고 그중 고깃집을 가서 고기와 연태고량주를 사서 다이어트 중인데 제가 이것만 먹을 수 있어서요 괜찮으시다면 저만 이거만 마실 수 있냐고 정중하게 부탁드려서 민폐가 되지 않도록 먹었고, 주로 집에서 먹는 것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고량주는 특유의 향이 있기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 좋습니다.

처음에는 좀 향이 그랬는데 먹다 보니 또 괜찮았습니다. 다이어트는 의지니깐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흔히 마트 가면 발견할 수 있는 과당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저렴한 고량주도 있으니 부담스럽지 않은 선택을 하시면 좋습니다. 

고량주의 향이 좀 그렇다면 위스키 종류라든지 보드카도 있는데요 저는 주로 앱솔루트라는 제품을 먹습니다. 그중 첨가물이 제일 적은 기본 앱솔루트를 먹는데요

앱솔루트 기본은 원재료명이 간단합니다. 보드카 원액 40% 에탄올 함량 40% 간단합니다. 그냥 먹기엔 독하기에 앱솔루트에 슬라이스 레몬을 넣고 탄산수가 들어가야 하는데 보통 앱솔루트가 파는 술집을 가면 토니 워터를 이용하는데 토니 워터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수이기에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는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은 씨그램이라던지 트레비, 빅토리아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아주 괜찮습니다.

다이어트 중 술이 생각나실 때는 집에 한 병 사두고 종종 만들어 먹는다면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중에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가 될거에요. 


 4. 저탄고지 술 & 키토제닉 술 주의 사항 


지나친 과음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술을 먹게 되면 자제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평소 저탄고지를 하면서 먹고 싶은 것을 탄수화물만 빼고 먹다 보면 보기에는 이런 좋은 다이어트가 어디 있어 대박인데? 생각하겠지만 실제 해보게 되면 뭘 먹어도 탄수화물의 그 부족함을 느끼시게 됩니다. 

뭔가 배는 부른데 부족한 그 느낌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느끼게 되는데 술을 먹고 우리의 자제력을 잃는 순간 사람의 마음은 흔들립니다. 

에이 오늘 이왕 먹은 거 그냥 오늘은 치팅데이하는거야 오늘만 먹자 슬슬 개인 합리화를 하게 되고, 다음날에는 해장해야 한다고 오늘까지만 먹는 거야 하다가. 결국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니 다이어트 중 과음을 하시고 싶다면 스스로의 강한 의지로 마셔야 한다는 걸 체크하세요.







댓글